본문 바로가기

영화 암살 리뷰

잡박사 2024. 1. 22.
반응형

오늘은 영화 암살에 대해 리뷰 하려고 합니다.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암살작전에 지목합니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안옥윤, 신흥무관학교 출신 속사포, 폭탄 전문가 황덕삼!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는데....
암살단의 타깃은 조선주둔군 사령관 카와구치 마모루와 친일파 강인국.
한편,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데...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이들의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이 펼쳐진다!

1. 등장인물

A. 안옥윤(전지현) : 불굴의 저격수
전지현이 섬세하고 매력적으로 연기한 안옥윤은 암살자 3인방의 핵심이죠.
신비한 과거를 지닌 저격수인 그녀의 캐릭터는 줄거리에 흥미를 더해줍니다.
옥윤의 강인함과 불굴의 결단력은 일제강점기에 맞서는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구현하면서 그녀를 돋보이는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그녀의 수수께끼 같은 인물에 매력을 느끼며, 뒷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관객들은 그녀의 여정에 감정적으로 몰입하며 서서히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B. 염석진(이정재) : 밀정
이정재가 맡은 밀정입니다. 원래는 독립운동가 였으나 일본군에 붙잡혀 모진 고문을 당하다가 너무 무서워서 그만 친일파로 변절하였습니다.
일본의 스파이 노릇을 하면서 독립운동가들을 잡아들이는 일을 합니다.

C. 하와이 피스톨(하정우) : 청부살인업자
하정우는 부잣집 도련님 출신으로 세상이 변한 후 '하와이 피스톨'이란 별칭으로 청부살인업에 뛰어 들어 살아가는데..
극중 옥윤(전지현)을 만나고 부터 부질없다고 생각한 독립운동에 대해 다시한번 마음을 바꾸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대한민국 독립에 참여합니다.

2. 흥행요소

A. 역사적 타당성과 진정성
'암살'은 1933년 일제 강점기라는 한국 역사의 한 부분을 능숙하게 다루며 관객들에게 심오한 울림을 선사합니다.
역사적 정확성에 대한 영화의 헌신과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결합되어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관객들은 그들의 문화적 유산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에 이끌려 '암살'을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한국 역사의 중요한 시기를 여행하게 만듭니다.

 

B. 수많은 스타들이 출연하고 정서적 공명을 지닌 액션

화려한 출연진의 매력은 부인할 수 없으며, '암살'은 강력한 연기로 이러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출연진 간의 케미스트리는 스토리텔링을 향상시켜 관객이
단순한 관객이 아니라 극중 자신들의 여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황금조연들의 연기력 또한 의심할 여지 없이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한명 한명 각자 자신의 배역에 맞게 연기를 펼치고 가슴 뛰는 액션과 감동적인 드라마를 완벽하게 결합하여 다양한 청중을 사로잡는 성공적인 조합입니다.
이러한 장르의 융합은 영화의 매력을 넓혀 다양한 관객층을 끌어들이고 광범위한 성공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3. 마무리

영화속 역사와 액션, 서스펜스를 부드럽게 엮는 것을 관객의 입장에서 볼때 영화는 더욱 흥미 진진해 집니다.
배경은 1933년의 일제 강점기 시절 독립을 위해 각기 고유한 기술과 동기를 지닌 세 명의 예상치 못한 영웅이
국가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대단한 임무를 위해 함께 모여 독립운동 하는 내용입니다.
명사수, 폭탄전문가, 저격수 등 3인조 가 스토리라인 핵심으로 형성하며 이들의 역동성은 내러티브에 복잡성을 한층 더해줍니다.
정치적 혼란 속에서 이야기가 진행되고 역사를 바꾸기 위한 비밀 임무가 시작됩니다.
영화 암살의 중심에는 안옥윤 역할을 맡은 전지현이 아주 훌륭하게 연기를 했습니다.
신비한 과거를 지닌 수력된 저격수인 그녀를 중식으로 그룹이 형성 됩니다.
또한 전지현의 미묘한 연기는 극속 안옥윤에게 생기를 불어 넣어 그녀를 리더로서 설득력있고 공감을 할 수 있는 캐릭터로 만들었습니다.
극중 또 인상깊었던 염석진 역의 이정재와 추상옥 역의 다재다능한 하정우등 극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 줍니다.
영화 암살의 차별화점은 가슴이 뛰는 액션과 조용한 설찰의 순간이 균형을 맞추는 능력입니다.
촬영기법에 따른 주변 배경을 잘 살리고 잘짜여진 액션 씬은 우리를 더욱 몰입시키고 빠져들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